늙지않는 동물 찾아내…노화 비밀 발표 DNA 복구력 탁월…노화진행 거의 안돼 > 건강/미용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건강/미용 게시판

생명과학 늙지않는 동물 찾아내…노화 비밀 발표 DNA 복구력 탁월…노화진행 거의 안돼

페이지 정보

작성자텐텐마스터 댓글 0건 조회 168회 작성일 18-06-12 11:15

본문

늙지않는 동물 찾아내…노화 비밀 발표
DNA 복구력 탁월…노화진행 거의 안돼

 

구글.jpg

 

인터넷 기업 구글이 인간 수명을 500년까지 늘리겠다며 추진한 비밀 연구 프로젝트의 첫 성과가 나왔다. 구글의 생명공학 계열사인 칼리코는 "벌거숭이두더지쥐(사진)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노화가 거의 진행되지 않는 동물로 밝혀졌다"고 발표했다. 나이가 들어도 사망 위험률이 높아지지 않는 포유동물을 처음으로 확인한 것이다.
칼리코는 벌거숭이두더지쥐가 늙지 않는 비결을 밝혀내 인간의 수명 연장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벌거숭이두더지쥐는 아프리카에 사는 몸길이 8㎝의 땅속 동물로, 이름처럼 몸에 털이 거의 없다. 볼품없는 생김새이지만 노화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에게는 최고의 인기 동물이다. 
수명이 32년으로 같은 몸집의 쥐보다 10배나 길다. 사람으로 치면 800세 이상 사는 것이다. 암에도 걸리지 않고 통증도 느끼지 않는다. 심지어 산소가 없어도 18분을 견딜 수 있다.
칼리코사는 "벌거숭이두더지쥐는 DNA나 단백질 손상을 바로잡는 능력이 탁월하고, 나이가 들어도 그 능력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늙지 않는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AeGook.or.kr All rights reserved.